안녕하세요, 님! 뜨거운 여름, 더위에 지치지 않고 잘 보내셨나요? 벌써 여름이 지나 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을 맞이한다는 처서處暑가 지났습니다. 더위를 마무리하는 비도 내리고, 이제 가을을 맞이할 준비만 하면 될 것 같습니다.
8월의 다행은 다시함께의 소식과 더불어 최근 발의된 성매수 후기를 처벌하는 법안과 관련한 특집기사를 준비했어요. 생소하실 수 있지만, 다시함께에서는 꾸준히 문제 해결을 위해 목소리를 높였던 주제입니다. 함께 관심 가져주시면 어떨까요? 😀
다시함께 특집 기사💫
'성매수 후기글', 얼마나 알고 있나요? 🔍
「성매매처벌법」상 ‘성매매 알선 등 행위’에는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성매매를 알선, 권유, 유인하는 행위, 그리고 업소에 대한 광고 행위가 포함됩니다. ‘성매수 후기글’은 성매매 업소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담고 있어 업소를 홍보해주는 ‘광고’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많은 성매수자들이 후기를 보고 업소 정보를 얻으며, 업소 방문을 결정하기 때문입니다. 또한, 법리상으로 따져보면 ‘성매수 후기글’을 작성하는 행위는 성매매를 ‘권유’하는 행위에도 해당합니다. ... ‘성매수 후기글’이 성매매 알선, 광고, 권유, 유인 행위로 인정되어 처벌받는 날까지 다시함께에서는 지속해서 목소리를 높이고, 성매수자들이 처벌받을 수 있도록 법 제도와 수사절차를 바로잡도록 힘을 보탤 것입니다. 성매매 없는 성평등한 세상을 위해 이 문제에 함께 관심을 가져주시면 어떨까요?
7월 사부작공방에서는 재생 밴드로 바구니를, 양말목으로 랜턴을 만들었습니다. 두 작품 모두 일상생활에서 사용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완성도가 높습니다. 사부작~사부작~ 손을 움직여 만든 작품은 늘 매력적이죠? 여러분도 함께하실 수 있답니다! 하반기에 진행할 재능 나눔 수업에 많은 관심 부탁드려요.
다시함께는 현장조사와 시민들의 제보를 바탕으로 채증, 모니터링을 거쳐 알게 된 알선자들의 행태와 문제점들을 엮어 '성매매고발이슈'로 공유하고 있습니다. 7월호는 <시민제보창>에 올라온 시민들의 제보, 신고의 처리 결과를 담고 있어요. 성매매 의심 업소를 제보해주시는 모든 시민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앞으로도 시민제보창에 많은 제보 부탁드려요!
다시함께가 반성매매 시민참여 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다는 건 구독자분들 알고 계시죠? 그렇다면, 플랫폼 플러스를 발행하고 있다는 것도 알고 계셨나요? 플랫폼 플러스는 '일상에 반성매매를 더하다'라는 의미로 발행되며, 성매매 방지를 위해 시민인 우리가 할 수 있는 활동들을 전하는 소식지입니다. 함께 성매매 없는 세상을 위해 활동하고 싶다면?